기사 읽고 전시회 초대권 받자!

“충남서 지역 봄 축제 즐겨요”…자전거대축제·문화유산 야행 등 풍성

강정의 기자

공주시,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 공주’ 개최

부여군, ‘2024 부여 문화유산 야행’ 진행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 공주’ 홍보 포스터. 충남 공주시 제공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 공주’ 홍보 포스터. 충남 공주시 제공

충남 공주시는 오는 5월 4~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공주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 공주’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5월 4일 금강신관공원 특설무대에서는 ‘자전거의 날’ 기념식이 열리고 500여 명이 참가하는 ‘자전거 대행진’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금강신관공원을 출발해 석장리박물관까지 약 5.5㎞ 구간을 주행하게 된다.

5월 5일에는 금강신관공원부터 대신리·동해리·유구읍·마곡사·신풍면·대선리·금강신관공원을 순회하는 96.91㎞ 코스에서 ‘공주 백제 그란폰도’가 진행된다.

이번 축제 기간에는 금강과 석장리박물관·정안천·금강 종주 자전거길 등 공주지역 주요 관광지 4곳을 골라 달리는 ‘핫플 공주 라이딩 투어’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부여 문화유산 야행 축제. 충남 부여군 제공

지난해 열린 부여 문화유산 야행 축제. 충남 부여군 제공

부여군은 오는 13~14일 정림사지 일원에서 ‘2024 부여 문화유산 야행’을 연다.

이 기간에는 부여 외리 문양전 모양의 3D 홀로그램 점등 퍼포먼스와 정림사지 오층석탑 레이저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또 역사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는 최한나 강사가 사비 백제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해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달하는 ‘사비 역사 인문학 콘서트’를 연다.

이밖에 부여군 향토 문화유산이자 액막이 의례인 ‘가회리 장군제 액운 날리기’ 체험 행사와 백제와 일본 아스카와의 문화 교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아스카 문화유산 사진전’도 진행된다.


Today`s HOT
정부 원주민 정책 비판하는 뉴질랜드 시위대 타히티에서 서핑 연습하는 서퍼들 뉴욕 법원 밖 트럼프 지지자들 중국-아랍국가 협력포럼 개최
abcd, 스펠링 비 대회 셰인바움 후보 유세장에 모인 인파
의회개혁법 통과 항의하는 대만 여당 지지자들 주식인 양파 선별하는 인도 농부들
남아공 총선 시작 살인적 더위의 인도 이스라엘 규탄하는 멕시코 시위대 치솟는 아이슬란드 용암 분수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